매수요정

반응형

투자 국룰 : 정찰병이 젤 많이 오른다

사실 얼마 전에 우연히 시총 상위 종목 중 본주-우선주 괴리율 높은 종목의 우선주가 오를 것이다 라는 글을 스쳐가듯 봤습니다. 

시간이 있었으면 조금 더 파고 들었을텐데 최근에 해외 스팩주에 빠져서 조사를 하다보니 놓쳤었는데요. 남은 총알로 LG전자우에 정찰병을 보냈는데 오늘 LG전자우가 무려 상한가를 갔네요. 

이 정도 재료면 거의 따상상상 재료 아닌가.. LG전자의 이런 호재가 아니더라도 현재 본주-우선주 괴리율이 높은 종목들의 우선주가 괴리율을 좁히기 위해 더 크게 상승할 여력이 있다고 판단되었고, LG전자우를 투자했었습니다.

 

LG전자우 배당금

우선주의 가장 큰 매력은, 의결권이 없는대신 배당을 더 많이 받는 것입니다.

  • LG전자 주당 배당금 (2019) : 750원
  • LG전자우 주당 배당금 (2019) : 800원

여기서 우선주의 가격이 더 낮으니 시가배당률은 보통주 1% < 우선주 2.8% 로 우선주가 훨씬 더 유리한 배당을 챙기게 됩니다. 

어차피 의결권 행사하지 않고, 배당을 더 챙기고 싶다하면 우선주 투자가 답입니다. 

 

국내 시총상위 본주-우선주 괴리율 높은 기업 

국내 시총상위 순으로 우선주가 있는 종목에 한해 본주-우선주 괴리율이 높은 기업을 찾아보았습니다.

괴리율이 100%가 넘는 종목으로는 LG화학, 현대차, LG전자, 아모레퍼시픽이 있고, 이 중에 최근 트렌드와 맞는 종목으로 LG화학/현대차/삼성SDI/LG전자/삼성전기 를 꼽아보았습니다.

출처 : 매수요정

이 다섯가지 종목 중 어떤 우선주를 사도 오를듯 합니다.. 만 꼭 시장이 내 맘처럼 움직이진 않습니다. 

다만 확률이 조금 더 높을 뿐입니다! 

LG전자/LG전자우 주주님들 축하드리고 내일도 상한가 기대해봅니다 흐흥흥~
(매수추천아닙니다!)

공유하기

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