매수요정

반응형

 

 

카카오게임즈, 빅히트, SK바이오팜 등 거대기업들의 상장을 끝으로 공모주 열풍도 사라졌을 거라 생각했을 때, 엄마에게서 해당 3종목의 공모주를 청약하라는 연락을 받았다. 

엄마는 내 주변 사람들 통틀어 손꼽을만한 투자의 귀재이고, 서학개미인 내가 국내주식 조사할 시간이 없으니 엄마PICK을 믿고 공모주 청약을 해보았다.

사실, 떠들썩한 카카오게임즈/빅히트/SK바이오팜 다 무시했었고 인생 처음 한 공모주 청약이었다. 

그리고 세 종목으로 12월 한달? 아니 한 2주동안 26만원의 수익을 냈다. 
기간대비 수익률 최상이며, 왜 IPO 시장을 돈 넣고 돈 먹는 곳이라고 했는지 처음 경험해봤다.

참고로, 저 세 종목 중 두 종목의 일정이 겹쳐서 약 1.5억정도 공모주 청약에 필요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.  

 

 

 

 

2021년 1월 공모주 청약일정

공모주의 단 맛을 보고, 2021년 1월 공모주도 청약을 해볼 예정입니다. '21년 1월 한달 공모주 청약일정 빠른 순서대로 나와있습니다.

솔직히 뭐하는 데인지 아는 기업은 없습니다. (아직까지는)

 

출처 : DART

 

 

 

공모주 청약 시 알아둬야 할 점 
  1. 공모주 청약은 주간사를 통해서 할 수 있기 때문에, 해당 증권사의 계좌를 미리 개설해둬야 합니다.
  2. 보통 청약을 이틀 정도 진행하니 할까말까 헷갈리는 경우 청약경쟁률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.
  3. 뭐 하는 회사인지 공부가 필요합니다.

 

출처 : 38커뮤니케이션

 

공모주 청약 = 100% 수익 공식이 성립하지 않으시는 건 다들 아실겁니다. 

운이 좋아서, 이번 공모주 청약을 통해 소소하게 뜨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게 되었고 1월에도 공모주 청약에 참여할 예정인데요. 공모주 청약하게 되면 블로그에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.

모두 메리크리스마스되세요~!

 

 

공유하기

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