매수요정

반응형

이건... 정말 천기누설인데... 아는 사람이 많지 않지만 내 블로그에 온 여러분들을 위해 알려드립니다.

이걸 알게된 건 작년 한창 코인에 빠져있던 시절.. 바야흐로 그 인생에 가장 피가 팔딱팔딱 뛰고 심장이 쫄깃했던 그 시기.. 그리고 지금의 암흑기를 만든 그 때..ㅋㅋㅋㅋ

코인세계에 임대업이 있다는걸 알게됐다. 뭐 비트도 빌려주고, 이더리움도 빌려주고, 난 직접 투자를 하지않고 말그대로 필요한 사람이 내 비트/이더리움을 빌려서 투자를 하고 나는 정해진 이율을 받는 것이다.

각설하고 달러로 일일이자 받는 방법을 가르쳐드리겠다. 

이 방법은 내 달러를 남에게 빌려주고 일단위로 이자를 받는 것이다.

우리는 달러를 송금할 해외계좌가 없기 때문에 코인을 사서 (빗썸이나 업비트 이용) bitfinex 계좌로 보낸다음 달러화 한다. 그리고 Funding에 들어가 빌려줄 금액/이율/기간을 정해 돈을 빌려주면 일 단위로 이자가 정산되어 들어온다.

이건 꿀 정보기 때문에 자세한 방법을 캡쳐하여 알려주진 않을 것이다.

내가 처음 이걸 알았을땐 이율이 0.1%까지 치솟았었다. 하지만 코인 등락률에 따라 이율도 변동되니 이 점 유의해두시길 바란다. 

내가 1월 한달간 낮은 이율 (0.023% 정도?) 로 2370달러 약 275만원을 빌려줬을때 일 수익 0.5$로, 21일동안 11$가 들어왔다. 솔직히 이 정도면 미국배당주보다도 괜찮은 정도라고 생각해보는데..

 

씨드가 크면 당연히 그 만큼 일 수익이 더 클 것이다.. 난 귀찮아서 funding renew를 안해놨더니 놓친 기간이 많아 이제껏 60$ 남짓 번 것 같다.

bitfinex 사이트가 꽤 오래되서 파산하거나 위험은 없을 것 같은데 아마 이것도 코인에 좀 익숙한 사람이 할 만한 투자인 것 같다. 참고하셔서 해보실 분들은 해보시길!

공유하기

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